이천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 독서코칭 프로그램 운영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이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정보소외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정보소외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지역의 신체적, 경제적 여건 등으로 책을 가까이 하기 어려운 정보소외계층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고, 책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창의적 사고력 증진을 돕기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독서지원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도서관은 이천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독서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과 함께 피어나는 행복”을 주제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7월부터 세 달간 운영될 예정이다.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의 임은정 전문강사가 독서코칭 수업을 진행하며, 우현욱 동화작가와 함께 설봉공원에서 독서나들이를 즐기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마음을 돌보는 책읽기를 통해 다문화 가족의 심신안정과 가정의 화목, 사회적 유대감 강화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도서관 담당자는 “이번 독서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정보접근 기회와 문화향유의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도서관은 다문화 특화도서관으로 도서관 내 다문화서가에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의 그림책 2,300여 권을 소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