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전문 지식을 높이고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지원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천시립효양도서관의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와 연계하여, 지난 2월부터 12월까지(11개월간) 센터 내 부모육아쉼터에 가정과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종류의 도서를 비치함으로 센터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본 사업은 센터를 방문하는 부모님들에게 가정, 육아, 교육과 관련된 도서와 정보를 제공하여, 육아 전문 지식을 높이고 자신감을 고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며, 이천시립효양도서관과 연계하여 도서관을 운영함으로 관내 도서관 홍보 및 안내를 통해 유관기관의 발전을 도모하여 지역사회 연계효과를 증진하고자 한다.

도서관 이용을 원하는 영유아 부모는 아이랑카페 1호점 2층에 위치한 부모육아쉼터에서 평일 10:00~16:50, 토요일 10:00~14:50(이용제한 12:00~13:00)에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백소영 센터장은 ‘양육과 관련된 도서를 통해 육아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고 유능감을 증진시킬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여 지원하고, 부모님들에게 이천시 도서관의 위치와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성을 높이는데 기대를 하고 있다’ 고 말했다.

도서관을 이용한 한 부모는 “아이가 곧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어 궁금한 것이 많았던 차에 관련된 도서를 읽고,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영유아 부모들의 양육 효능감을 고취시키고 행복육아가 실현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양육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