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 30일 국가 위기대응, ;전시대비 훈련 진행

 
이천시가 지난 30일, 2019년 을지태극연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출발한 을지태극연습은 제1부 국가위기대응연습과 제2부 전시대비연습으로 나눠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다.

이천시는 天下雖安 忘戰必危(천하수안, 망전필위 : 나라가 비록 평안할지라도 전쟁을 잊으면 반드시 위기가 닥친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유관기관 등 8개기관 500여명이 참가해 훈련했다.

새로운 연습을 대비해 사전에 비상대비시설, 각 읍면동 민방위 시설과 장비, 비축물자를 점검하고 상황실 환경정비를 실시했으며, 준비상황보고회, 근무요원교육으로 업무를 숙지하고 안보통일교육으로 직원들의 안보의식을 고취했다.

1부 훈련으로 시행된 국가위기대응연습은 27일 오전9시 지진발생 훈련 메시지를 발령하고, 최초상황판단회의와 함께 8개부서 20여명이 재난종합상황실에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해 2일간 지진관련 매뉴얼을 정비하고 도상훈련과 과제토의를 실시했다.

또 28일 오후 4시부터 2부 전시대비연습에 돌입해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29일에는 이천역 대테러에 따른 대응훈련과 함께 전시현안과제를 토의, 지역방위 태세를 점검했다.
30일에는 엄태준 시장의 주재로 일일상황보고회를 개최하였으며 전시지방재정 동원계획을 주제로 현안과제토의를 진행 하였다.

그리고 시청 지하에 전시종합상황실을 2박3일간 운영해 각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도상훈련은 물론 을지태극3종사태 선포에 따라 공무원비상소집, 전시 직제편성, 전시창설기구 운영, 기관소산 이동 훈련 등을 실시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시행된 을지태극연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은 더욱 보완하여 비상대비계획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안전과 안보의식을 깊이 새겨 살기 좋은 안전도시 이천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