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목, 장호원읍 주민자치학습센터, ‘신나는 초등 중국어 회화’ 과정 운영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11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화·목요일마다 장호원읍 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 ‘신나는 초등 중국어 회화’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 회원도시로서 글로벌 인재 양성 및 국외 학습교류 증대를 위해 글로벌 외국어교육 과정으로 기획하였으며, 소외지역 초등학생의 학습요구를 반영하여 중국어 회화과정을 개강했다.

특히 이번 중국어교육은 이천시에서 교육예산 지원,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의 강사 재능기부, 장호원읍 주민자치학습센터의 학습공간 지원 등 지역의 인·물적 자원을 활용한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사례로서 의미있는 사업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평생학습, 그리고 지역사회 연계’가 화두로 떠오르는 현 시점에서 이천시의 사례는 향후 지역사회 안에서의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모델로 전파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나는 초등 중국어 회화 과정에 참여한 수강생 12명 중 한 학생은 “장호원읍에 중국어교육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회화와 동요, 문화를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하다. 앞으로도 많은 교육을 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천시 교육청소년과에서는 “현재 학습에 소외됨 없이 누구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학습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글로벌 외국어 교육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