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민에게 10월 8일까지 특수 외국어교육 실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18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화·목요일마다 이천시평생학습관(이천시 영창로 163번길 28)에서 ‘왕초보 베트남어 회화’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2016년에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에 가입한 후 글로벌 인재 양성 및 국외 학습교류 증대를 위해 글로벌 외국어교육 과정으로 ‘왕초보 베트남어 회화’ 과정을 개강했다.

특히 이번 베트남어 교육은 이천시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특수 외국어 과정으로 매우 인기 있는 강좌다.

15명의 수강생 모집부터 마감까지 교육문의와 대기접수 요청이 쇄도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인 운영과 다양한 특수외국어 과정 운영 등 이천시민의 글로벌 외국어교육에 대한 학습요구를 강하게 드러냈다.

베트남어 회화 수강생은 “예전부터 베트남 국가 및 언어에 대해 관심이 많아 이번 베트남어 회화교육에 꼭 참여하고 싶었다. 정말 몇 년 만에 공부를 하는 건지 말하기 창피하지만, 앞으로 다양한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지난 초등 중국어 회화에 이어 이번 베트남어 회화 과정은 결혼이민자를 강사로 활용하여 언어분야의 인적자원 발굴 측면에서 의미있는 과정이며, 글로벌 외국어 교육 사업을 통해 개인의 자기개발을 넘어서 평생학습문화 조성과 지역의 인·물적 자원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교육은 참가비 전액 무료 과정이며, 다양한 강좌검색은 이천시평생학습포털(http://edu.icheon.go.kr)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