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들 4회 차로 수업진행, 밑반찬 사업연계 등 면민위한 행복한 고민

 
백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유구, 공공위원장 장상엽,  삼니웃)는 24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태호)와 협업으로 제과제빵 강의를 시작했다.

이날 강의는 2019년도 [삼니웃]의 특화사업 ‘우리 이웃, 빵긋’의 일환으로주민자치위원회에서 발굴한 지역의 제과제빵 강소영 선생님께 그 스킬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총 4회 차로 진행될 이 수업은 1차,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옥수수 두유 머핀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되었는데 스위트 콘을 넣어 씹는 식감도 좋도록 했다.

특히 수업 시작 전 200여개의 머핀을 미리 만들어 와 백사사랑봉사회에서 실시하는 밑반찬배달사업 지원 대상 54가구에도 전달되어 특화사업의 의미를 더욱 가치있게 했다.

강소영 선생님은 “그저 8년여 동안 취미생활로 하고 있는 제과제빵 기술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인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보람도 있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삼니웃] 위원들이 잘 배우실 수 있도록 열심히 강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상엽 백사면장은 “빵 만드는 내내 위원들과 소통하며 재미있게 배웠다”며, “이렇듯 지역 자원을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 계획을 세우고 추진해나가면서 우리 면민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항상 즐겁게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