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대월초등학교 거북놀이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 개최

 
거북놀이체험프로그램, 국악공연, 코너활동 운영
대월초등학교와 이천거북놀이보존회 MOU체결하여 체험학습장 운영
모두가 함께하는 즐기는 축제. 거북놀이 체험활동 지속적 추진

대월초등학교(교장 김근호)는 29일 대월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거북놀이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거북놀이체험학습의 사례를 알리고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거북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열게 되었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축제에서는 체험학습장 및 이천거북놀이 소개, 거북놀이체험프로그램, 국악공연, 코너활동 등을 진행한다.
 이천거북놀이보존회 전문강사들과 함께 거북이와 깃발을 직접 만들고 거북놀이 과정을 해보는 전통거북놀이중심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그 외 체험학습장 프로그램들도 소개햇다.

코너활동은 거북놀이의 8개 과정을 투호놀이, 제기차기등의 6가지 민속놀이와 상모돌리기, 민속의상입기, 대형거북이 체험등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대월초등학교는 도지정 체험학습장 및 이천 지역특화 체험학습 벨트 운영로 지정되어 이천거북놀이보존회와 MOU를 체결하여 한마당축제 및 거북놀이체험학습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월초등학교는 근대화 과정속에 사라졌던 이천거북놀이를 1970년대 당시 교감 김종린이 발굴하고 거북놀이교육활동을 지금까지 이어온 학교로 거북놀이체험활동에 이천거북놀이보존회의 지원과후원을 받고 있다.

대월초등학교 김근호 교장은 “거북놀이체험학습장 한마당축제는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이다. 이번 축제를 통하여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인 거북놀이가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유관기관과 협력하며 거북놀이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내 여러 학교에서 대월초등학교 거북놀이체험학습장을 찾아 거북놀이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