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연령제한 등 취업 여성들에 일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는 27일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이천시 경기도 주최 취·창업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개 기업이 참여한 채용관, 10개의 여성창업자가 참여한 창업관, 6개의 직업체험관, 2019년 직업교육훈련 홍보관이 운영되었으며, 500여명의 참여자 중에서 149명의 구직자가 현장에서 면접에 참여하여 75명이 1차 합격하는 성과가 있었다.

그동안 여성 취업의 최일선에서 여성 구직자와 취업자들의 희망이 되어온 이천새일센터가 개최한 이번 취·창업 페스티벌은 결혼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나이 때문에 취업이 힘들었던 여성들에게 일 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고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특히 취업의 문이 좁은 중장년여성들을 위한 대체급식조리사와 대체요양보호사 사업설명회도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천새일센터 디딤돌 출신 전문강사들이 운영하는 직업체험관에서는 코딩의 로봇축구, 로봇볼링 체험, 생태세밀화의 파우치 만들기, 아동요리의 알록달록 피클 만들기, 영어독서지도의 생일케이크 만들기, 스톱모션애니메이션의 무브인형과 공룡알 꾸미기 체험을 진행하였고 댄스 강사들의 멋진 시범공연과 댄스교육 안내도 이루어졌다.

또한, 여성 창업자 및 예비 여성창업자들이 직접 만든 수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플리마켓이 운영되어 여성들이 취업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힘을 얻는 교류의 장이 되었으며 재취업의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와 함께 이력서 사진 촬영, 여성들을 위한 체지방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