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공단경영에 직접 참여, 공단의 민주적인 운영 확립

이천시시설관리공단(공단)은 오는 20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단의 주민참여예산제는 사업의 제안부터 선정까지 시민이 공단경영에 직접 참여하여 공단의 민주적인 운영을 확립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공모분야는 공단 시설(공영주차장, 이천농업테마공원, 추모의집,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의 이용과 관련, 이용환경 및 서비스 혁신, 안전시설보강, 주민복리 증진(사회적 약자배려) 등 다수의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단, 사업비 2,000 만원 초과사업, 공단 관할이 아닌 사업, 단년도 사업이 아닌 2개년도 이상 계속사업, 특정단체의 지원을 전제하거나 특정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제안된 사업은 제외된다.

공단은 접수한 제안사업에 대해 부서별 실무검토와 공단 시민참여혁신단 심의를 거쳐 2020년 공단예산에 반영되며, 반영된 예산안은 이천시와 의회승인으로 최종 결정된다.

이번 공모는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단 홈페이지(www.2000fm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공단 담당자 이메일(qwerty@2000fmc.or.kr), 공단팩스(031-632-6681) 또는 시내의 공단 사업장에 제출하면 된다.

공단 담당자는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공단 경영활동에 반영할 예정임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