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후되고 소외되었던 지역주민 숙원사업의 해결 기대”

▲ 김인영 도의원(이천2)
▲ 성수석 도의원(이천1)
▲ 허 원 도의원 (비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천시 도의원 김인영(이천2), 성수석 의원(이천1)과 자유한국당 허원(비례) 의원은 특별조정교부금으로 2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율면복지센터 신축 공사 10억원, 자전거도로 설치 및 정비공사 5억원, 석산리 소규모 위험시설(소교량) 정비사업 2억9천만원, 서경∼삼봉간 도로확포장공사 5억원과 택지개발지구 거리환경 개선사업 3억원 등 총 25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이와 관련하여 김인영 도의원은 “그동안 낙후되고, 소외되었던 지역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을 일부 해소할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율면복지센터 신축사업의 경우 주민편의시설 인프라가 가장 부족한 지역에 건립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예산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주신 관계 공무원들과 동료의원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에 확보한 예산의 주요 내용으로는 자전거 도로설치 및 정비공사의 경우 이천시가지를 중심으로 각 읍·면을 연결하는 자전거 도로망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에서 수행중인 「경기도 광역자전거도로망(동남축) 구축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도농복합도시의 친환경적인 관광·레저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석산리 소규모 위험시설(소교량) 정비사업은 우천시 월류 등으로 통행자의 위험사고가 농후하고 인근 농경지 피해를 유발할 수 있는 소교량을 재개설하여 재해예방 및 주민안전 확보에 대한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서경∼상봉간 도로확포장공사의 경우 도로환경이 매우 열악했던 남부권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택지개발지구 거리환경 개선사업은 택지조성으로 인한 구도심지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가로수 교체를 통한 환경개선으로 그 원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