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의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 마련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2019년 7월 16일 이천아트홀에서 고등학교 2학년 학생 및 학부모 1,000명을 대상으로 대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다양한 대입관련 정보 혜택이 어려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고, 대입준비의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교육지원청 및 이천시진로진학지원단 주최 및 주관으로 마련되었다.

‘2021학년도 대학입시의 방향과 준비방안’을 주제로 경기도교육청진학지원단 대표강사 조만기(판곡고 교사)를 초청하여 전형유형별 주요사항 및 준비할 사항 등 지원전략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천교육지원청에서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대입설명회를 해주어 2021년 대입에 대해 앞서서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앞으로도 이천의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대입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습동기 부여 및 학부모들의 대입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이천 진로진학교육의 장을 넓히는 정책을 적극 추진·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2 학생 및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는 8월말 장호원지역에서 이천남부 고등학교 대상으로 2번째 대입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