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

시민여러분!
보건소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보건소가 뭐하는 곳인지 시민들에게 물어보면 대부분 예방접종, 간단한 진료, 건강진단결과서 발급(보건증) 등. 이 정도로 알고 있는 것 같다.

정말 그럴까?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보건소를 알고 잘만 이용하면 건강도 챙기고 돈도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이천시보건소 2층에 있는 통합건강관리실과 치매안심센터는 모든 시민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특히 만성질환이 있거나 경계에 있으신 분들을 위하여 체지방, 골다공증, 혈압, 혈당, 빈혈, 콜레스테롤, 치매, 구강에 대한 건강 체크와 식이요법, 운동처방, 1:1 맞춤 교육 및 상담 등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음에도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 글을 쓴다.

오늘날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노후 삶의 질은 건강이 좌우하지 않을까?
여기저기 아파 약으로 버티며 오래 살기 보단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젊어서부터 정기적으로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많이 먹고 운동은 안하고 몸 안에 노폐물이 쌓여 생기는 대사이상과 만성질환은 좋은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고 예방이 가능함을 기억하고, 앞으로 건강관리는 보건소에서 받아보면 어떨까?

다만 보건소는 사업 특성상 출장이 많아 방문 전 필히 예약(통합건강실 ☎ 644-4058)을 해야 헛걸음 하지 않음을 명심하자.

모두가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하여 건강은 UP 질병은 DOWN !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