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SK하이닉스산업용수관리단 후원, 에어컨 설치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대표 황충연, 임무빈)는 1일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에어컨 지원 사업을 시행하였다.

이번사업은 K-water SK하이닉스산업용수관리단(단장 김성호, 지부장 김용길)의 후원으로 시작되었는데, 본 사업단은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됨에 따라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소외 계층의 가정을 방문하여 에어컨을 설치하고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K-water는 공기업 최초로 매월 전 직원 급여의 1%를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하여 소외 이웃을 대상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천시 부발읍 소재 SK하이닉스산업용수관리단은 ‘18년 출범 이후 지역 맞춤형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나눔의 기쁨과 감사함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번에 에어컨을 지원받게 되는 가정은 전반기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욕구조사표를 기반으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회의를 통해 노인거주자, 환자돌봄가족, 주거환경 열악한 가정 등을 고려하여 2세대를 선정하게 되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같이 동참을 한 김성호 K-water SK하이닉스산업용수관리단장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관심을 가지고 ㅤㅁㅏㅊ춤형 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K-water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