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면 어르신 『문화·예술·배움학당』배달사업 성료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김태원)는 2019년 이천시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어르신『문화·예술·배움학당』배달사업을 지난 7월 26일 총12회 과정으로 마무리 했다.

어르신 문화·예술·배움학당 배달사업은 경로당, 마을회관등 어르신들에게 문화와 예술, 배움에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서 배움을 안내하고 문화적 풍요와 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일상의 무료함과 반복적인 삶에 활력소를 주는 기회를 제공했다.

남정2리 배움학당을 시작으로 어르신의 스마트폰 교육은 전화기를 사용할 줄 몰라 답답해 하시던 어르신의 호응도가 커서 학당수업이후 재량활동으로 연결 열정있는 배움학당의 역할을 다할 수 있었다.

지석리, 용면리, 고척4리 마을의 복날맞이 행사와 노래자랑개최로 연결된 예술학당 배달공연에서 해금, 민요, 난타, 크로마하프의 공연으로 학습센터에서 운영하는 예술활동을 마을 앞 회관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평생학습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문화학당에서는 매주 목요일 책을 읽고 독후활동으로 그림을 그리고 만들기를 통해 손 놀이가 즐거워지는 시간으로 어르신들이 기다려지는 목요일로 체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다.

신둔면장(최판규)는 평생학습이 주민자치 학습센터 내에서의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문화路~ 예술路~ 마을路~ 찾아가는 학습 정거장 역할을 함으로써 어르신들과 마을주민들에게 학습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모두가 함께하는 학습의 즐거움을 통해 “어르신 문화·예술·배움 학당” 배달사업이 마을 주민과 어르신에게 또 다른 행복 찾기의 출발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