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적 향기가 나는 등산문화교실,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이천시등산학교(학교장 배성현)가 이천시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인 『인문학적 향기가 나는 등산문화교실』에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국가 비만관리 종합대책(2018~2022)’에 의하면 비만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은 2015년 기준 9조 2,000억 원에 달한다.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최대의 적은 비만에서 시작되고,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대사증후군으로 나타나며, 현재 국민 3명 중 1명은 대사증후군에 노출되어 있다.

우리나라 전체 산행인구 1,800만 명 중 73%에 해당하는 인구의 산행목적은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이다.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하게 산행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사회경제적 비용도 크게 절감된다.

교육내용은 등산기초(건강과 삶의 질), 다이어트 등산방법, 연령에 따른 맞춤 등산, 등산예절, 선진 등산문화, 등산과 인문학(시, 그림, 사진 등), 산에서 먹고 자기, 산노래 배우기 등이다.

강사는 등산지도사, 숲해설사와 산행을 통해 노하우를 쌓은 각 분야 경력자들이 맡게 되며, 교육 및 운영은 참여자와 함께 진행한다.

이천 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25명을 접수받아 9월 5일 개강,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진행하여 10월 19일~20일 1박 2일 산에서의 야생체험으로 수료하게 된다.

준비물은 개인 등산장비, 나침반, 도시락, 식수, 간식 등이며, 매 교육 준비물은 별도로 안내한다.

한편, 이천시등산학교는 전문 산악인과정인 정규종합반 제11기도 모집한다. 정규종합반은 일반등산, 스포츠클라이밍, 친환경등산, 응급처치, 산악독도, 암벽등반 등 산악활동 전 분야를 배우는 산악전문가 교육과정이다. 오는 31일 개강하며 유료(25만원-산악연맹 가맹단체장 추천일 경우 연맹에서 10만원 지원) 교육과정이다.

※ 신청: 이천시등산학교 밴드(Band)나 홈페이지(www.ias.co.kr)/문의: 031)635-3382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