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을 응원하는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 가입

 
엄태준 이천시장과 이천지역 농협 조합장들은 29일 NH농협은행 이천시청 지점을 방문해 반도체 부품·소재·장비 분야 국내 기업을 응원하는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엄 시장과 김영춘 NH농협이천시부장, 이덕배 이천농협조합장, 조용배 부발농협조합장, 박병건 율면농협조합장, 송영환 장호원농협조합장, 황순철 모가농협조합장, 김춘섭 설성농협조합장은 창구 담당자로부터 펀드 출시 배경과 가입 절차, 적립 방식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가입서에 서명했다.

엄 시장이 이날 가입한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는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펀드는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엄 시장은 "일본의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도체 부품·소재·장비 분야 관내 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펀드에 가입하게 됐다“며 "SK하이닉스를 비롯한 반도체 관련 기업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엄 시장은 펀드증서를 교부하는 창구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더 많은 시민들이 펀드 가입에 동참하도록 농협의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이천시는 관내 반도체 관련업체를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과 함께 시급히 지원돼야 할 사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고 피해기업 경영자금 지원, 지방세 납기 연장 등 일본의 경제보복 피해 기업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왼쪽부터 송영환, 박병건, 엄태준 시장, 김영춘 이천시부장, 지민구 뒤쪽 왼쪽부터 조용배, 이덕배, 황순철, 김춘섭 조합장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