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들어보는 시간 가져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유기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2019년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우리나라 아동의 성장환경을 보면 물질적 측면은 풍족하나 정신적 측면에서는 OECD 국가 중 최하위로, 신체건강 역시 과거에 비해 향상되었으나 우울과 불안 등 정신건강은 과거에 비해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학업에 대한 높은 기대에 비해 놀이 및 신체활동, 사회적 관계형성에 대한 낮은 인식, 인터넷·스마트폰에 대한 과몰입 등 부모와 자녀가 정서적인 교감을 하고 친구들과 놀이를 통해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하고 협력하는 시간들이 부족해진 것이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천시는 2018년부터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을 실시하여 부모와 자녀가 교감하며 친밀감을 높이는 놀이방법 교육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019년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은 다음달 21일 토요일 제33회 설봉문화제가 진행되는 설봉공원에서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참여대상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와 자녀로, 영유아 체험활동 전문가인 박창홍 강사와 함께 협동놀이를 통한 관계증진 신체놀이와 애착관계증진 신체놀이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내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 홈페이지(알림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기획예산담당관실 인구정책팀(☎645-304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