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평생학습대상 개인부문 이진주씨 선정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번 제13회 이천시 평생학습대상 개인부문에 이진주씨(여,33세), 사업부문에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 김태원)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2007년 전국 평생학습도시 가운데 처음으로 ‘평생학습대상’을 제정,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현장에서 학습을 실천하며 이천시 평생학습 발전에 헌신과 열정, 성과를 보여준 우수한 학습사례를 발굴하여 관내 최고의 평생학습 영예인 ‘평생학습대상(大賞)’을 시상하고 있다.

평생학습대상 개인부문(올해의 평생학습인)으로 선정된 ‘이진주’씨는 2015년 평생학습에 입문하여 5년간 방송댄스를 학습하여 강사로 성장, 지역 평생학습기관에서 아이들 대상으로 키즈 댄스를 교육했으며, 경기도 크리에이터 지원 공모전에 선정되어 현재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케이팝 댄스로 이천의 안흥지를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하였으며, 지역 복지시설에서 공연봉사활동을 하는 등 평생학습을 통한 개인의 성장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어 왔다.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올해의 평생학습 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의 ‘문화路~ 예술路~ 마을路~ 평생학습을 설계하는 디자인 학습도시 신둔!’이라는 사업으로, 어르신 대상 문화·예술·배움 배달 사업, 예스파크 꼼꼼투어, 청년아티스트 프로젝트 운영, 학습카페 도예솔 운영, 학습동아리 재능기부 활동,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 사업으로 신둔면 전반의 우리 동네 학습공간을 예술 공방 및 동네 배움터로 거듭나도록 디자인하여 학습도시를 운영하였기에 우수한 사례로 선정되었다.

한편, 제13회 이천시 평생학습대상(大賞) 시상은 12월 3일 시청 1층 소통큰마당에서 개최되는 월례조회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