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1월에 한꺼번에 납부 되면 납부세액의 10% 경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시민들에게 절세혜택과 납세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차량 소유자의 신고가 없더라도 10% 할인된 금액으로 ‘연납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일괄 제작해 10일(금)부터 주소지로 우편 발송한다.
(발송대상:2019년 연납신청 차량+비영업용승용차 중 체납이 1회 이하인 승용차)

 통상 자동차세는 후납 형태의 세금으로 6월과 12월, 2회에 나눠 내는데 1월에 한꺼번에 납부하게 되면 납부세액의 10%를 경감해준다. 차량소유자가 발부된 납부고지서로 납부하게 되면 2020년도분 자동차세를 연납 신고한 것으로 간주돼 완납 처리되고, 납부의사가 없어 납부하지 않으면 통상적인 방법에 따라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정기분 고지서로 납부하면 된다.

 신규로 연납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는 시청 세정과(644-2183~4) 및 읍ㆍ면 세무담당에게 전화 또는 방문신청이 가능하며 위택스(www.wetax.go.kr)에 접속해 신청도 가능하다.

 연납 자동차세는 자동이체가 되지않기 때문에 반드시 직접 납부해야 한다.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인터넷은행 포함)에서 고지서 없이 CD/ATM 기기를 통해 현금·신용카드, 본인통장으로 조회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 인터넷지로, 가상계좌 이체, ARS(031-644-8572)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연납 이후 자동차를 양도 또는 말소할 경우, 잔여기간의 자동차세에 대해서는 일할계산 후 환급 조치되며, 이사 등 주소를 옮기는 경우에도 다시 부과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연납자동차세제도는 자동차세를 연초에 먼저 납부하면 10% 해당하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어 지금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 오히려 돈을 벌어가는 꼭 챙겨야할 세테크입니다.” 라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이천시청 세정과 (031-644-21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