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역사의 창조를 위하여

▲ 유승우 국회의원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희망찬 靑馬의 갑오년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저희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4년은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정진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이천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사업체에 웃음꽃이 만발하는 행복한 새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돌이켜보면 2013년의 한 해는 지속되는 경기 침체 등으로 생활경제가 무척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더욱이 나라 안팎으로는 뒤숭숭한 사건, 사고들로 국가의 안보마저 위협받는 긴장의 연속이었습니다. 어려운 때를 지혜롭게 이겨내신 이천시민 여러분께 격려의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저 또한 지난 1년간 국회에서 부족하나마 지역의 숙원사업 해결과 민생에 도움 되는 정책을 개발하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성남-이천-여주간 복선전철 2015년 개통, 이천-충주-문경간 철도공사,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이천∼여주 흥천간 국지도 70호선 확장공사, 수해복구·지방하천·소하천정비 사업, 민주공원조성사업, 남이천 IC 특별교부금, 증포파출소, 이천선관위청사 신축 등 국비 예산 확보와 다양한 민생 지원 입법을 대표 발의하는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의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으로서 법치로 열어가는 창조경제 토론회를 개최하고 소관부처인 안전행정부, 경찰청,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소방방재청, 광역시·도와 지방경찰청의 국정감사를 통해 불합리한 행정집행 지적과 보완을 요구하고 경제와 민생을 챙기는 정책 제시와 산하기관의 성과급 지급의 불합리성 문제, 외국인 범죄자의 관리부실과 대책, 유령집회의 부당성, 청소년 성범죄의 대책, 투표지분류기의 오분류의 문제와 개선, 소방공무원 외상후스트레스장애의 대책 등 국정전반에 걸쳐 문제를 제기하고 대책을 요구하였습니다.

또한 국정감사 활동을 통하여 법률소비자연맹, 여성유권자연맹, 한국부인회, 정신개혁시민협회의 등 270여 개의 시민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과 새누리당, 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 시사뉴스로부터 201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4관왕으로 선정되는 등 정책일꾼 의원으로서의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 모두가 이천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따뜻한 배려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보답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갑오년 새해에도 초심의 열정으로 심기일전하여 더불어 상생하는 대동사회(大同社會), 함께 만드는 심포니(symphony)사회의 구현을 위해 항상 일일신(日日新)의 자세로 정치를 새롭게 하는데 앞장서고 경제와 민생을 챙기는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과 소통하는 참 일꾼이 되겠습니다. 애정으로 지켜봐주시고 많은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일일이 찾아 뵙고 감사의 인사를 드리지 못함을 송구스럽게 생각하오며, 항상 저에게 정치할 힘과 용기를 주시는 이천시민 여러분에게 다시한번 머리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끝으로,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대망의 2014년, 달리는 말처럼 힘찬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 하소서 !   감사합니다.

                                                                                   2014년  1월
                                                                                   국회의원 유승우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