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승혁 이천소방서장
존경하는 이천 시민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갑오년(甲午年) 한 해가 가고 희망과 도약의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천 시민 모두가 안전한 생활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모든분들께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희망과 도약의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우리 이천지역에서 대형재난사고 없이 무사히 한해를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주민의 안전문화의식 향상과 이천시민 모두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율적 소방안전관리에 역량을 집중시켜 적극적인 선제적 예방소방행정을 펼친 값진 결과라 생각되며, 이글을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이천소방서는 소방전술 경연대회에서 경기도 34개 소방서 중 3등을 차지하여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내부적으로 강한 소방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고, 국민행복 안전정책을 통해 이천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였으며, 화재없는 마을 지정, 취약가구에 대한 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 소방민원 사후관리서비스(Happy-Call) 등을 통해 고품질의 소방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범도민 생명사랑 프로젝트를 통해 맞춤형 CPR교육 및 소소심(소화전,소화기,심폐소생술) 교육 확대와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켰으며, 노인전용구급차 운영, U-119안심콜 등록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소방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이제까지 그래왔듯이 우리 이천소방서 전 직원은 이천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일이 진정한 책무임을 깊이 인식하고, 화재 등 각종 재난 뿐만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지역주민들과 늘 함께 할 것입니다.

을미년 새해!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15년 1월 1일 새아침
                                                                                                  이천소방서장 조 승 혁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