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대교여자축구단 탄생, 이천시 대교여자축구단에 5년간 15억 지원

 
한국여자 축구 발전을 위해 이천시(시장 조병돈)와 2014 WK-리그 준우승팀인 대교여자축구단이 6일 오후 이천종합운동장 회의실에서 연고지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병돈 이천시장, 정종철 이천시 의회의장, 서명원 대교스포츠단단장, 등 이천시 축구관계자와 박남열 대교여자축구단 감독 및 선수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구단명칭은 ‘이천대교여자축구단’로 정하고 앞으로 여자 축구단은 부발읍에 있는 이천종합운동장을 2019년 12월 말까지 5년간 홈구장으로 사용하게 된다.

 
조병돈 시장은 “여자축구야말로 외유내강의 한국 여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스포츠다”라며 “여자축구 최강인 대교축구단과의 연고지 협정을 통해 한국여자 축구가 세계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2015년 3월에 개막하는 2015 시즌 WK-리그에 출전할 예정인 이천대교여자축구단은 앞으로 대회마케팅 등을 통해 여자축구 붐 확산과 이천의 축구꿈나무 육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박남열 대교축구단 감독은 “아름다운 이천시와 연고지 협정을 맺게되어 너무 기쁘다”며 “이천시민들에게 최고의 멋진 경기, 감동을 선사 하겠다”고 다짐했다.

2002년 창단된 "이천대교여자축구단"은 WK리그 원년우승을 비롯해 2011부터 2년 연속 리그 우승을 차지한 WK리그 전통의 강호이다. 이천출신의 현 국가대표인 심서연이 소속 선수로 뛰고 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