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오후2시 임금님표 이천쌀과 자올린 채소로 만든 비빔밥 만들기 행사

 
농협 이천시지부(지부장 전한식)는 이천도자기축제 기간인 25일 토요일, 이천 설봉공원에서 이천시청 농정담당자, 조합장, N돌핀(NH농협은행 행복채움금융 대학생봉사단)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비빔밥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200인 분의 비빔밥이 제공되며, 임금님표 이천쌀과 채소 브랜드인 자올린(자연이 올린 채소)채소로 만들어 쌀 소비촉진과 지역 농산물 소비 등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쌀 재고량 증가와 쌀 소비량 감소 등 어려움이 예상되는 시점에서 농업·농촌·농업인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우리 농산물 소비를 통해 농촌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우리 농산물 소비를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식사랑 농사랑 운동의 취지도 담겨 있다.

 한편 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인 N돌핀은 성공적인 이천도자기축제를 위하여 환경미화 및 축제 홍보활동도 같이 펼친다.

농협 이천시지부 전한식 지부장은“국내 쌀 소비량이 감소로 농가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하고,“농촌이 웃는 그날까지 다양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