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유승우 2016 병신년 신년사

▲ 유승우 국회의원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희망찬 원숭이의 해, 병신년(丙申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저의 국회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6년은 지혜롭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원숭이처럼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정진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오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사업체에 웃음꽃이 만발하는 행복한 새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2015년의 한 해는 지속되는 세계경제의 불황과 국내경기 침체로 생활경제가 무척 어렵고 힘들었습니다만 미래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희망을 가지고 새롭게 도약하고자 열심히 노력했으며 높아진 이천시의 위상과 이천시민의 삶의 질은 그 어느 해 보다도 보람이 컸던 한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는 한중 FTA 체결을 통해 새로운 한중 협력의 시대가 열린 가운데 중국의 13억 내수시장의 기회가 생김은 한국경제가 증진될 것으로 전망하며 급격히 변화되는 세계적 환경에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저 또한 국회에서 부족하나마 지역의 숙원사업 해결과 민생에 도움 되는 정책을 개발하고 지원하기 위해 성남∼이천∼여주 복선전철 2016년 상반기 개통, 이천∼충주∼문경 중부내륙철도,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신둔,마장,율면 파출소 신축, 소하천·지방하천 정비사업, 경로당 난방비 지원,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등 국비 예산을 확보했으며, 0∼2세 보육료, 장애아 보육료, 교사근무환경개선비, 저소득층 가정 기저귀·분유 지원 등 민생예산 증액에도 관심을 기울였고 이천오층석탑 환수를 위한 한일의원연맹 외교 및 동북아특위활동 등 다양한 민생 지원 입법을 대표 발의하는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의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또한 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으로서 농축산업 6차산업 활성화와 창조경제관련 토론회를 개최하고 소관부처인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농협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 한국농수산식품공사와 축산물품질평가원의 국정감사를 통해 불합리한 행정집행 지적과 보완을 요구하고 경제와 민생을 챙기는 정책 제시 등 국정전반에 걸쳐 문제를 제기하고 대책을 강구하는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이 모두가 이천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따뜻한 후원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더욱 더 노력하여 보답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이천시민 여러분!
새해에도 초심의 열정으로 심기일전하여 더불어 상생하는 대동사회(大同社會), 함께 만드는 심포니(symphony)사회의 구현을 위해 항상 일일신(日日新)의 자세로 정치를 새롭게 하는데 앞장서고 경제와 민생을 챙기는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과 소통하는 참 일꾼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많은 사랑과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일일이 찾아 뵙고 감사의 인사를 드리지 못함을 송구스럽게 생각하오며, 항상 저에게 정치할 힘과 용기를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머리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끝으로,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대망의 2016년, 힘차고 지혜롭게 성장하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 1일
                                                                                                       국회의원 유승우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