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넘어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하나 될 13인 합류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위원회(위원장 원혜영)는 14일, 민주당이 끌어안아야 할 경상북도에서 지역기반을 다지고 외연확대를 위해 주도적으로 활약해 온 13명의 지역 인재를 영입했다.

이번에 민주당에 합류한 인사 중에는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를 지내고 행정안전부 제2차관을 역임한 이삼걸 전 차관, △장세호 전 칠곡군수, △김기홍 전 경북도의회 원내대표, △곽광섭 전 경상북도의회 의원, △윤종석, 김택호 전 경상북도 구미시의회 의원, △채동익 현 구미중소기업협의회 자문위원 등 지역에서 기반을 다져온 대표 인사들이 포함됐다.

원혜영 위원장은 “경상북도는 우리 더불어민주당으로서는 허물어야할 벽이자 끌어안아야 할 가족”이라며 하지만 “분명한 것은 새로운 정치변화에 대한 열망이 드러난 곳“이라며, ”오늘 모신 훌륭한 인재들과 함께 경북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변화를 꿈꿔보자”고 말했다.

이번 인재영입을 주도한 경북상주출신의 김부겸의원과 경북의성출신의 김현권의원은 “경북이 바뀌면 대한민국이 변화될 것”이라며, “그간 경상북도에서 지역 기반을 다지고 인정받은 열 세분의 인재들과 함께 경상북도의 변화를 시작해보자”며 자신감을 비쳤다. “계속하여 경북 지역에서 민주당의 외연을 확장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영입 인사들은 “문재인 후보의 대선 승리를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의 역할을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1일 강원지역 인재영입을 마쳤으며, 계속하여 좋은 인재들을 영입하고 발표해 나갈 예정이다.

 

※ 별첨 : 더불어민주당 지역인재 영입인사 명단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