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개종 금지법 ‘구지인법’ 제정 촉구 220만 명 서명 받아

27일, 광화문 광장에서 3만여 시민 운집… 한기총 행태 고발 기자회견

세계여성평화인권위원회(이하 세계여성평화인권위, 위원장 이서연)가 27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한기총해체촉구세계시민인권연대(이하 한세연, 사무총장 김신창)의 ‘한기총 해체 촉구 궐기대회'에 공동 주관으로 참여했다.

이날 주최 측은 “장로교를 중심으로 출범한 한기총은 정치와 야합해 권력의 하수 역할을 해왔다”면서 “오는 29일로 예정된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를 앞두고 아직도 온갖 범죄를 저지르고도 면죄부를 받고 있다”며, 이같은 내용을 대한민국 대통령과 정부, 언론에 알리기 위해 궐기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 취지문은 ▲한기총이 신사참배를 주도한 친일파 장로교에 뿌리를 둔 이적단체이며 ▲최근 10년간 소속 목회자 1만 2천 명이 살인, 성폭력, 사기 등의 유죄판결을 받은 사실 ▲돈벌이를 위해 운영되는 강제개종 사업을 부추겨 살인을 초래한 집단이란 점 ▲국민을 가르고 국가를 혼란에 빠트리는 가짜뉴스의 온상이란 사실을 지적했다.

이어 발표된 성명서에서도 한기총이 친일뿐 아니라 독재정권 시절 3선개헌과 유신헌법 지지와 정치에 적극적으로 개입해온 역사적 사실과 한기총 회장 금권선거, 목사 자리까지 돈으로 사고파는 현실 등을 비판했다.

이어진 기자회견에서도 각 단체의 대표들은 한기총의 반민족, 반인권, 반국가, 반사회적 행태들을 신랄하게 질타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특히 세계여성평화인권위 구현진 부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한기총은, 개종 교육을 받다가 숨진 故 구지인 씨의 넋을 위로하고자 전국에 분향소를 설치한 우리 단체의 협력단체 IWPG를 경찰에 고소, 고발하여 망자의 명예를 두번이나 훼손시키고 무혐의 판결에도 사과하지 않는 등 비양심 비도덕적 행태를 저질렀다”며 “현 정부는 더 이상 구지인 씨와 같은 희생자가 나오지 않도록 오늘 이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며 반드시 강제개종 종교 차별 금지법인 구지인법을 제정해야”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세계여성평화인권위 1천여 명의 회원은 지난 14일 청와대 앞과 국회의사당 앞에서 ‘강제개종 여성인권유린 억울함 호소 기자회견 및 궐기대회’를 개최하고, 강제개종 여성인권유린의 배후 세력이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을 언론과 시민들에게 알린 바 있다.

[다음], 한기총 해체 촉구 공동성명서

친일파 이적집단, 범죄집단, 적폐세력 한기총 해체하라!
대통령과 정부는 한기총 거짓말에 속지 말고 강제개종 처벌법 제정하라!

한국기독교총연합(한기총)은 종교의 옷을 입은 반국가, 반사회, 반종교 및 범죄집단으로서 척결되고 없어져야 할 적폐세력입니다.

■ 한기총은 종교 집단이 아닙니다.
한기총은 정관에 “한국 기독교를 하나로 묶어서 정부나 사회에 한 목소리를 내자.”라고 규정하여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헌법 제20조 제2항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는 내용을 무시하고 정치에 개입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는 한기총이 종교단체가 아닌 정치 집단, 이익 집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기총의 주류를 이루는 장로교단은 과거 쿠데타 정권 시절에 각 교단들을 선동하여 삼선개헌을 지지하고 유신헌법을 지지하는 운동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한기총이 정치에 관여하고, 정치인의 머리 위에 군림하며, 대한민국의 행정을 좌지우지하고 있습니다.
관공서에 압력을 행사하고 교인들을 동원하여 악의적인 민원을 제기하게 하여 신천지의 건축을 방해하고, 신천지에 대한 인식을 나쁘게 하기 위해 교인들을 동원하여 온갖 욕설을 하고 인신공격적인 비방 시위를 하게 합니다.

또 한기총의 회장 자리를 돈으로 팔고 사는 금권선거를 하고, 신학교 문 앞에도 가보지 못한 자들에게도 돈만 주면 목사 안수를 해주는 만행을 일삼았습니다. 한기총의 이러한 정치, 행정 관여는 대한민국 헌법 제20조 제2항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는 내용에 위반되는 범죄이며, 대한민국 질서를 어지럽히는 것입니다.

■ 한기총은 일본신을 섬긴 친일파 이적단체의 후손입니다.
한기총의 주류를 이루는 장로교단 등 주요 교단은 일제강점기에 우리나라 황후를 시해하고, 국민을 죽이고, 부녀들을 성 노리개로 삼은 일본의 앞잡이 친일파 노릇을 하며 일본 신에게 절하고 찬양하였습니다. 그것도 모자라 일본에 전쟁 물자를 지원하고, 심지어 교회 종까지 떼다가 군수물자로 헌납하고, ‘조선장로호’라는 전투기를 헌납하였고, 어린 학생들까지 전쟁터로 내몰았습니다. 이들은 친일파요, 반국가・반사회・반종교・반평화자들입니다.

지난해 한기총은 신사참배에 대하여 회개한다며 광화문 일대에서 대규모 집회를 하였으나, 많은 사람들이 모이지 않았고, 그곳에 우박과 비가 쏟아졌으며, 결국은 헌금 봉투를 돌리다가 회개집회가 끝났습니다. 회개가 아닌 돈이 목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자들이 아직까지 척결되지 않고 기득권을 누리면서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현실입니다.

■ 한기총은 살인, 폭행, 납치, 감금 등 인권유린적 강제개종 교육을 조장하는 집단이며, 범죄를 일삼는 범죄집단입니다.
특정 교단의 급성장에 생존의 위협을 느낀 한기총은 특정 교단에 대하여 자의적으로 이단·사이비로 단정하고, 한기총 소속 강제개종 목사들은 폭력, 납치, 감금, 살인을 초래하는 강제개종을 하고 있습니다.

강제개종 목사들은 먼저 청년 부모들을 미혹하고 사주하여, 그 자녀의 입에다 반창고를 붙이고 손과 발에 수갑을 채우고 원룸에 감금하게 하고, 인신공격적 거짓말로 개종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또 강제개종 과정에서 부모를 시켜서 강제로 휴학, 휴직 등을 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강제개종 과정에서 신천지 성도인 부녀와 청년을 죽이는 살인 사건이 2차례나 발생하였습니다. 최근에도 춘천에 사는 부녀를 포천 소재 펜션에 납치하여 감금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나 한기총은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고 있습니다.

온 세계 각국에서 곳곳마다 각 종교 단체들, 정치인들이 한기총의 강제개종 행위에 대하여 규탄 대회를 열고 있으며, 유엔 본부와 워싱턴에서도 종교를 욕 먹이는 행위라고 규탄하고 있으며, 뉴욕타임즈 등 세계의 언론도 한기총의 강제개종행위에 대하여 규탄하고 있습니다. 한기총의 강제개종 교육은 범죄 행위이며 반종교 행위이고, 대한민국 헌법 제20조 제1항을 위반한 범죄이며,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것입니다.

한기총 소속 목사들은 최근 10년간 12,000건의 범죄를 저질러 유죄판결을 받았습니다. 죄명을 보면 사기・횡령・성폭행・살인 등 대한민국 형법에 규정된 죄는 다 범하고 있습니다. 범죄 집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한기총은 국민을 둘로 나누고 평화와 통일을 반대하는 반국가·반사회집단으로, 없어져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에 평화를 약속하셨고(이사야 52장 7절), 천사도 평화를 말씀하셨으며(누가복음 2장 14절), 예수님도 평화를 외치셨습니다(누가복음 19장 38~42절). 그 뜻을 받들어 신천지는 평화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민다나오의 40년 종교 분쟁이 신천지의 평화활동으로 종식되고 평화의 나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군인들이 스스로 무기를 녹여 생활 도구(낫)로 만들고, 공항 경찰이 권총을 반납하는 캠페인을 시작했고, 세계 종교 분쟁이 해결되어 종교가 하나 되고 있으며, 각 나라 학교들은 평화 학교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평화의 사자 일행이 알바니아, 코소보, 팔레스타인에서 만난 현직 대통령과 대법관들 및 유엔 대사들도 지구촌의 전쟁 종식과 평화 실현을 위해 우리의 평화활동을 지지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세계 많은 나라가 신천지의 평화운동을 보고 대한민국이 최고의 위대한 나라라고 이구동성 외치고 있으나, 한기총은 이 평화의 일마저 적극적으로 방해하고 있습니다.

신천지는 자원봉사, 대형 손도장 태극기 제작, 조국통일선언문, 세계평화선언문,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위로하는 현충일 행사 등을 했으나, 한기총은 CBS와 하나 되어 자원봉사를 못 하게 하고, 대형 손도장 태극기를 현충원에 보관하지 못하게 했고, 조국통일선언문 비석을 뽑아 버리게 했고, 평화 행사를 하지 못하게 대관을 방해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한기총의 행위가 반국가・반사회적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적반하장격으로 신천지를 반국가・반사회라고 비방하면서 ‘신천지 아웃’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 한기총은 성경 말씀에 대해 거짓말하는 집단입니다.
한기총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없고 거짓말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한기총 소속 목사들은 예수님의 피로 약속한 새 언약(눅 22:14-20) 곧 이룰 예언의 말씀을 왜곡하여 다른 뜻으로 바꾸어 거짓말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기총 소속 목사들은, 말세라고 주장하면서 사람과 건물이 하늘로 휴거한다고 했고, 또 요한계시록의 ‘네 생물(生物)(계 4장, 6장)’을 ‘4복음(四福音)’이라고 하고, 주 앞에 선 ‘두 증인(證人)(계 11장)’을 신약(新約)과 구약(舊約)이라고 하며, ‘666(계 13장)’을 바코드라고 하고, 21세기를 맞기 전에 전 지구가 종말이 될 것이라고 가르쳤던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은 두 가지 씨가 예수교회에 뿌려져 있다고 마 13장에 말씀하셨고, 이 씨는 말씀이라고 하셨습니다(눅 8:11).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의 씨는 하나님의 아들이 되고, 거짓말(가라지) 씨는 마귀 말이며 마귀의 자식이 된다고 하셨습니다(마 13:38-39).
거짓말 씨로 나서 마귀 자식이 되어 지옥 가는 것보다 진리의 씨로 나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 천국 가는 것이 낫습니다. 한기총은 마귀의 씨 거짓말을 심어 교인들을 마귀 자식으로 만들고 모두 지옥에 보내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죄 중에 가장 큰 죄이며 반종교 행위입니다.
전통인 한기총이 낡고 부패하여 갖은 죄를 지으면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예언의 말씀(신약, 계시록)을 200여 가지나 왜곡하고 거짓말을 지어 성도들에게 먹이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는 더 이상 범죄집단 한기총에 속지 마십시오!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와 언론은 더는 친일파 이적단체, 살인유발 범죄집단 한기총의 거짓말에 속지 말고, ‘범죄 전력’ 없고 선량한 국민과 단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인권을 보호해 주십시오. 나아가 천부인권인 ‘종교의 자유’를 탄압하는 강제개종을 막을 ‘강제개종금지처벌법’을 조속히 제정해 주십시오.

■ 심판의 날이 가까워졌다. 회개하라!
한기총은 국민들에게 더 이상 죄 짓지 말고, 더 늦기 전에 반국가·반사회·반종교, 범죄 행위를 회개하고, 스스로 해체하고 성경 말씀 앞으로 나아와야 한다. 한기총이 저지른 영·육간의 죄에 대하여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다.

                                                                         2019. 1. 27
                                                     한기총 해체촉구 세계시민인권연대

한기총 해체촉구 세계시민인권연대에는 세계 여성 평화 인권 위원회, 한기총 폐쇄 실천 목회자 연대, 부패방지 국민운동 범기독교 총 연합회, 국제 청년 평화 그룹 청년 인권 위원회, 신천지 예수교(장로회), 초교파 전도사 협회, 국제 나눔 포럼, 세계 불교 정상회의, 강제 개종 피해 인권 연대 외 90단체가 연합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