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주인인 이천 실현, 민원1회 방문 처리제의 중요성 교육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6일 신속하고 공정한 인, 허가 업무처리를 위해 시청의 유기한 민원담당공무원들이 함께 모여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민원사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시민이 주인인 이천을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민원실무심의회 위원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치하함은 물론 민원1회 방문 처리제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특히 민원처리는 다른 업무에 우선해 기간 내 처리하고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경우가 없도록 강조했으며 실무처리에 있어 어려웠던 점들을 나누고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원실무 담당자들은 날로 다양해지는 민원인들의 요구사항에 부합하기 위해 적절한 응대요령과 타인 공감 및 친절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전환해 민원인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을 때까지 민원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다짐했다.

아울러 이천시는 지난 2월 11일부터 대행업체와 협력을 통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통합 인, 허가 민원상담제 운영으로 현재까지 약 250여 명의 방문상담을 실시하는 등 민원인 만족도 향상과 함께 시민편익 증진은 물론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 매분기별 지속적으로 민원실무 담당자들과의 간담회를 가짐으로써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친절 공무원상을 확립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