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10월까지 농업인 주말 농기계 사용으로 토요일에도 농기계임대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호길)는 농기계임대사업소를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 8월 장호원에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 분소를 추가로 신규 개소함으로써 남부지역 농업인들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2018년에는 2,103건의 농기계를 대여하여 농가경영비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농기계 구입비를 줄여 농가경영개선에 큰 기여를 한 바 있다.

이천시농기계임대사업소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모가면 위치)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농업인의 불편사항인 주말 농기계 사용을 위하여 토요일에도 농기계임대를 실시하기로 했다.

농번기에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농기계 임대방법은 동일하며, 농기계임대 신청은 홈페이지(https://www.amrb.kr/icheon/), 전화(031-644-4139), 내방 등을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하고, 사용하고자 하는 날 14일전부터 사용전일까지 임대 예약을 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의 적기영농을 위하여 토요일 운영을 실시하는 만큼 농업인들께서는 꼭 사전예약을 하여 농기계를 출고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임대수수료의 납부 편의를 위해 카드수납을 실시하니 많이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