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를 꿈꾸는 양정여고 나이팅게일 동아리 학생들 참여

이천시보건소는 관내에 거주하는 취약한 홀몸 어르신 20분을 모시고 12일 설봉공원으로 봄 나드리를 간다.

개나리와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공원에서 함께 나설 가족이 없는 어른신들을 모시고 보건소 방문간호사와 미래의 간호사를 꿈꾸는 양정여고 나이팅게일 동아리 학생들이 레크리에이션도 하고 도시락도 함께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갖기로 했다.

대상자로 선정된 홀몸 어르신들은 벌써 양정여고 손녀들과 함께할 봄 나드리에 설레어 하루하루가 지루하다고 하신다.

이번 봄 나드리는 홀몸어르신과 보건소 방문간호사, 양정여고 나이팅게일 학생들과 멘토 ․ 멘티 결연식을 통해 다가올 무더위에 어르신들께 정기적인 안부 전화도 하고 방문도하여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도 살피고 말벗도 되어드릴 계획이다.

보건소 담당자는 양정여고 나이팅게일 동아리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간호사의 역할도 미리 체험해 보고 어려운 이웃을 돕고 배려하는 따뜻한 간호사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천시보건소에서는 취약한 독거노인건강관리를 위해 방문간호사들이 정기, 지속적으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주변에 대상자들이 있다면 관리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제보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