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월 생일 맞은 관내 저소득 노인 초청

 
부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임무빈)는 26일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생신잔치를 진행했다.

협의체에서 추진하는 특화사업은 생일날에 생신상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한 생신상 차림으로 지역주민의 따뜻한 관심을 전달하여 소외감이 들지 않도록 하고자 기획했다.

이날 생신잔치에는 4월 생일을 맞은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중 자녀가 없거나 관계가 단절된 네 분을 초대해 진행하였다. 협의체 위원들은 축하 케이크 점화와 함께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고 선물전달과 식사를 같이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먼 곳에 사시는 어르신을 위하여 직접 댁에서 생신잔치 장소까지 왕복 이동지원했다.

올해 3월부터 후원을 약속한 부발읍 행복한동행 사업장인 “수원큰손갈비”에서는 어르신 생신잔치 상을 마련해주었고 “가루영웅 베이커리 증포동점”에서는 생신케익과 어르신들께 각각 2만원 상당의 빵을 선물로 전해드려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또한, 행복한동행 재능기부 사업장(대성축산)을 통해 각각 삼겹살 1kg 이용 쿠폰을 이용하여 삼겹살 한 꾸러미씩 전달하여 더욱 풍성한 생신잔치가 됐다.

잔치에 참석한 어르신들은“많은 분들의 정성으로 오늘 이렇게 훌륭한 생일상을 받게 되어 특별한 하루가 되었다”며 감사를 표시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