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는 유쾌한 축제의 장 마련

이천마장도서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독서플래시몹, 인문학 강연회, 체험행사, 프리마켓, 중고책 마켓, 현악 4중주 공연, 사진전 등을 열어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는 유쾌한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책 읽기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실시하는‘독서 플래시몹’은 책을 좋아하는 이천시민 누구나 참여하여 함께 즐기는 독서 캠페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오후 2시에는‘꿈을 위한 책 읽기’라는 주제로 이금이 동화작가의 강연회가 개최되며,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육식물 미니정원 꾸미기, 반짝반짝 캐릭터 보석 십자수 스티커 만들기 등의 체험 행사도 개최된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판매자로 참여하는 프리마켓과 동네 책방과 함께하는 중고책 마켓이 열리고, 마장도서관과 함께한 추억이 담긴 사진전도 개최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마장도서관의 1년을 되돌아보면서 부족했던 부분은 개선·보완해 나갈 예정이고, 시민들의 독서·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차별화된 독서진흥 사업을 발굴해 내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이 개관 1주년 기념행사에 마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음껏 즐기셨으면 좋겠고, 앞으로 마장도서관을 더 많이 애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마장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행사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645-3440~344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