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창전동 주민자치학습축제 『곳간마당제』개최

 
창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경자)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창전동 중앙로 문화의 거리에서『도란도란 우리 함께 通通通!!!』이라는 주제로 제9회 창전동 주민자치학습축제를 개최한다.

격년으로 개최되는 창전동 주민자치학습축제는 주민자치사업 및 평생학습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전동 공방, 중앙로 상인회, 평생학습기관, 단체 등이 참여하여 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축제 한마당이다.

주요행사로는 1부 개막식과 2부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소통 Zone 「도란도란 通通通!!!」에서는 창전동 주민자치학습센터를 비롯하여 17개 기관이 참여하여 홍보(전시)부스,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문화마켓 Zone「우리 함께 通通通!!!」에서는 창전동에 위치해 있는 21개 공방이 참여하여 화분 케이크, 칠보꽃 팔찌, 꽃수제 도장, 꽃화관 만들기, 다육아트 등의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문화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최경자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어린이, 청소년, 성인, 다문화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축제이니 만큼, 중앙로 문화의 거리에서 좋은 추억 만들어 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춘석 창전동장은 “곳간마당제가 지역주민들과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평생학습을 접하고 즐거움을 체험 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창전동 주민자치학습축제 개막식은 오후 3시 30분이며 곳간마당제 관련 문의는 창전동행정복지센터 평생교육담당(031-644-8734)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