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지지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 형성 및 나를 돌아보기

이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2019년 가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협회원들을 대상으로 심리적 지지프로그램  '영화 인문학'을 진행했다.

지난 2월 15일 시작된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30분 부터 12:00까지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총 8회기로 진행 되었다. 참여한 가족협회원들은 프로그램과 집단상담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하여 되돌아보고 더불어 그동안의 돌보지 못 했던 정서와 스트레스를 관리하며 심리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들 대부분은 짧은 시간이지만 스스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고, 자기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며 평소 잘 접하지 못 하는 영화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고 지지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표현했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외에도 가족지원 사업으로 약물교육, 가족특강 및 워크샵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분기별 자조모임을 통해 가족협회원들 간의 유대감 형서 및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대상 주 2회 무료 정신과전문의 혹은 정신보건 전문요원이 진행하는 상담실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

그 밖의 문의는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637-2330, http://www.imhc.co.kr)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