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도시농업연구회, 관고동 한아름공원에서 도시농업 활성화 위해 개소식

이천시도시농업연구회(회장 심재순)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원예활동 프로그램 운영 개소식을 10일 15시부터 19시까지 이천시 관고동 한아름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관고동행정복지센터의 협조로 주민자치회, 관고동 상인회 및 이천시민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1부 행사로는 화단에 초화류 심기, 2부 행사로는 관고동 한아름공원을 찾는 이천시민 대상 원예활동 프로그램으로 새싹채소 기르기 체험 행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관고동 한아름공원(공공장소)에 원예를 활용한 녹색공간을 조성하고, 이곳을 방문하는 이천시민 대상으로 원예활동 체험을 함으로써 도시농업을 알리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관고동 한아름공원에서 진행되는 도시농업 프로그램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경기도 도시농업 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꽃다발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활용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원예활동과 체험 프로그램 등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다양한 원예활동과 체험을 통하여 이천시민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고 이천시 도시농업이 한 걸음씩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이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앞으로 진행될 도시농업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친환경원예팀(031-644-4153)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