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중심수업 성장중심평가 우리 함께 고민하고 성장해요!

 
이천 관내 중ㆍ고교 18개 교과의 전체 교사 920여명 참석
자유학년제의 안착 및 고교학점제 도입기반 마련
이천교육연구회와 함께하는 교과별 수업성찰과 사례 나눔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5월 29일(수) 관내 학교 등에서‘2019 이천 행복한 수업성장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16년부터 이어진 이 행사는 교사 간 수업 성찰과 사례 나눔의 장 마련을 통한 학교 현장의 수업 나눔 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이천지역 중ㆍ고등학교 18개 교과의 전체 교사 9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수업성장 나눔 페스티벌은 이천교과교육연구회를 주축으로 교과별 자율적 주제 및 형식으로 구성, 총 39분임에서 진행되었으며,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일체화 사례, 독서토론, 학생자치 스포츠클럽, 교과 융합수업, 자유학년제의 교과별 주제선택 운영 방안, NCS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운영, 교과와 안전교육, 배움의 공동체를 통한 배움과 성장, 인성교육, 메이커 실습 등 다양한 주제로 수업 사례를 공유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교과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주제로 함께 배우고 나누는 시간이 매우 유익했으며, 특히 이천 관내 동 교과 선후배 교사가 함께 수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김지환 교육장은 “행복한 학교는 배움의 출발점인 교실에서 시작되므로 수업 개선을 위한 교사의 노력과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관내 지역 교사들이 수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서로가 성장하는 이천교육 문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고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 또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