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도시 이천시 구축, 자격증 취득과 강사 배출 통해 일자리 창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9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인성교육 전문 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해당 교육과정은 청소년 인성교육과 상담에 전문성이 있는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위탁·운영하였으며, 인성교육 전문가 육성을 통하여 인성도시 이천시를 구축하고 자격증 취득과 강사 배출을 통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이천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인성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인성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하여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주체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하고 인간 존중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였다.

인성교육 전문 강사 양성 교육 대상은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집단 강사 인력풀로 구성되었으며, 해당 교육 과정 이수 후 6월 ~ 11월 동안 문화·교육 등으로부터 소외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인성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하여 이천시 청소년의 인성 함양과 건강한 학교 및 가족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지역의 청소년 전문가가 지속적으로 발굴되고 양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