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개통 추진 위한 광주, 여주시와 긴밀 협조

 
이천시 조병돈 시장이 17일 기획재정부 박춘섭 경제예산심의관을 면담했다. 조 시장은 이 자리에서 성남-이천-여주 복선전철 사업이 2015년도에 완공될 수 있도록 내년도 전철 공사비에 필요한 3800억 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성남-이천-여주간 복선전철사업은 2015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예산 지원이 부족할 경우 목표연도 개통은 어려운 실정이다. 따라서, 요즘 조 시장의 최대 중요한 일과 중 하나는 관련 부처를 찾아가 예산 지원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것이다.

조 시장은 이번 기재부 방문에서도 낙후된 경기 동부권지역의 균형 발전과 수도권 2천만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의 목표연도 개통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조 시장은 “성남-이천-여주 복선전철의 정상적인 개통은 지금 이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35만 계획도시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며, “2015년 개통을 위해 광주, 여주와 긴밀히 협의하면서 중앙부처에 협조를 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재부 박춘섭 경제예산심의관은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의 중요성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면서, “지역의 균형적 발전과 예산 규모를 고려해 이천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