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의 공부하는 인간 제작팀 정현모 PD를 초빙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독서 감상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독서 감상문 공모는 초중고 3개 분야와 일반부로 나눠 9월 한 달 내 방문접수 또는 전자우편(smslib@2000.go.kr)으로 접수받는다. 응모방법은 모든 분야에서 우량도서로 선정된 도서를 읽고 자유롭게 감상문을 작성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10월 중순경 개별 통지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 상패가 수여되고 응모작품 중 우수작품은 글 모음집 발간에 활용된다.

한편, 이천시립도서관에서는 국악과 클래식의 퓨전콘서트(7일), 북밴과 함께하는 북콘서트(14일), 우드트레이 만들기(14일), 원화전시(비정규씨 출근하세요, 토끼와호랑이), <공부하는 인간>작가초청강연회(28일), 우드트레이 만들기(15일), 천연샴푸 만들기(29일), 학년별추천도서 목록 배부 등의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 자녀진학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를 상대로 KBS의 공부하는 인간 제작팀 정현모 PD를 초빙한다. 정 PD는 이 자리에서 유럽 명문 대학부터 중국 오지의 산간마을까지 지구촌 곳곳에서 벌어지는 공부전쟁의 치열한 현장을 소개할 예정이다.

조병돈 시장은 “독서는 마음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며,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책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되 새겨보고, 각종 문화 행사에 참여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북밴과 함께하는 북콘서트는 새로운 독서문화를 체험함으로써 책을 좀 더 가깝게 할 수 있는 동기부여시키고 지역사회의 문화적 충족감을 통해 정서순화에 기여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북콘서트는 책을 노래하는 밴드 북밴이 진행하며 책 5권(정호승/은빛연어, 권정생 / 강아지똥, 리차드 바크/갈매기의 꿈, 신경숙/엄마를 부탁해) 소개 및 낭독, 책노래, 이벤트가 한데 어우러져 보다 놓은 차원의 문화공연의 장을 선사할 것이다.

프로그램별 참가신청이 필요한 사항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icheonlib.go.kr/)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