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9.26일 까지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이천 부발읍 신하리에 건립 중인 신하(중부)도서관의 공식 명칭을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9. 16(월)부터 9.26(목)까지다. 이천시청 홈페이지, 이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응모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woori7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개인 및 단체 불문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10월 5일 예정이고, 부상으로 2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되며,당선작에 대한 저작권, 사용권 등 모든 권리는 이천시에 귀속된다.

신하(중부)도서관은 연면적 3,484㎡, 부지면적 4,959㎡ 지상1층 지상4층의 규모다. 시는 총사업비 약 101억 원을 투입해 내년 2월쯤 개관한다는 계획이다.

조병돈 시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역 주민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지역성 및 역사성을 반영한 명칭으로 선정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하면서, “이천 시민뿐 아니리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참신하고 의미 있는 신하(중부)도서관의 명칭이 선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명칭의 의미, 제안 배경, 상징성, 독창성, 친근감 등을 고려하여 우수작을 선정하며 선정된 우수작 가운데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가장 높은 선호도를 나타내는 명칭으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다만, 지역정체성, 주민인지도, 애향심과 거리가 먼 애매모호한 추상적인 명칭(ex.책마루, 슬기샘, 꿈빛, 두빛나래 등)은 응모작에서 제외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