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대상 요구분석 및 시사점 도출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8일 시청 창의마당에서 평생학습협의회를 개최하고 이천시 평생학습진흥 5개년(2013-2017) 계획을 확정했다.

이천시평생학습협의회는 평생학습과 관련된 사업의 조정 및 유관기관 간 협력증진을 위한 업무를 맡고 있다. 특히,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각종 정책과 관련하여 심의, 조정하는 기능도 하고 있다. 또, 이번 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위원 중 3명이 신규로 위촉됐다.

이번에 확정된 평생학습진흥 5개년(2013-2017) 계획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먼저, 시민대상 요구분석 및 시사점 도출로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이천 건설’이란 큰 비전을 선정했다. 이를 위한 세부 실천내용은 ①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및 홍보 ②평생학습 중점 프로그램 개발 ③생활 속의 평생학습 문화 ④평가 및 컨설팅의 총 4개의 정책 과제를 정했다.

조병돈 시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수립한 ‘이천학 운동’은 이주민 정착과 시민들의 이천사랑 의식 향상을 위한 창의적 정책과제”라면서, “이천학 전문가 양성 및 이천학 아카데미 개최, 학습투어 코스 개발 등을 통해 이천시의 평생학습 브랜드를 높여가겠다.”고 설명했다.

이천시는 이번 평생학습협의회 개최를 통해 확정된 중장기 평생학습 로드맵을 통해 제2의 평생학습 붐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