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 감독과 ‘히딩크 드림필드’ 건립 협약식 체결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시각장애인 축구장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나섰다. 사업의 첫 출발은 축구장 건립의 성공을 위한 협약식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시는 15일 오후 3시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2002 한일 월드컵 당시 한국을 4강으로 이끈 거스 히딩크 감독과 ‘히딩크 드림필드(이천 시각장애인축구장)’ 건립에 따른 협약식을 체결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조병돈 시장과 히딩크 전 감독 그리고 이천시 축구 관계자와 축구부 학생 등 4백여 명이 참석해 시각장애인 전용축구장 건립에 따른 협약식을 축하할 예정이다.

‘히딩크 드림필드’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용 축구장으로써, 지난 2007년 충북 충주시 성심맹아원에 처음 건립됐다. 이후 경북 포항, 경기도 수원, 전북 전주, 제주도 등 전국 각지 11곳에 축구장이 완공되어 운영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히딩크 전 감독은 2003년 거스 히딩크 재단을 설립하고 소외 어린이와 시각장애인 축구대회를 지원하고 있다. 이천시는 이런 히딩크 재단과 손잡고 이번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축구장 건립에 나섰고 빠른 시일 내에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히딩크 전 감독을 이천시 홍보대사로 위촉해 이천시와 ‘히딩크 드림필드’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한다는 전략이다.

이천시는 장애인 체육의 요람으로 꼽힌다. 이천 신둔면 도암리에는 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이 있다. 훈련원의 사업 초기 장애인체육시설이란 이유로 일부 주민들의 거부 의견도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현 조병돈 시장의 중재와 적극적인 유치의지로 지난 2009년 개원한 훈련원은 현재 대한민국 장애인 체육의 산파역을 맡고 있다. 앞으로 히딩크 드림필드 축구장이 건립되면 이천시는 또 하나의 장애인 전용 체육시설을 갖게 된다.

조병돈 시장은 “이천시는 장애인 재활과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면서, “히딩크 드림필드 역시 그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시각장애인의 건강과 여가활동을 위해 가장 빠른 시간 안에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