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 운영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유정)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 사태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교를 원활히 가지 못하고,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생활주기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낀다. 또한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센터장 양미진)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블루(corona blue, 코로나 우울감)
-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인해 나타나는 우울감(불안, 스트레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코로나’+  우울하다는 뜻의‘블루(blue)’의 합성어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