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재조사 홈페이지 질문게시판 신설, 신속한 맞춤형 상담 실시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하여 지적재조사 전용 질문게시판을 신설하는 등 이천시 홈페이지 내 지적재조사 소통 공간을 정비했다고 26일 밝혔다.

 그동안 지적재조사 관련 궁금증이 있는 경우 토지소유자 등 민원인은 담당 공무원에게 직접 전화 또는 방문하여 해결해야만 했다.

 시는 토지소유자 및 민원인이 전화 또는 방문 없이도 신속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이천시 홈페이지 내 지적재조사 질문게시판을 신설하고, 지적재조사 사업 소개와 관련 서식 등 정비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적재조사 질문게시판(Q&A)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종합민원, 지적재조사, 질문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민원인이 지적재조사에 대한 문의사항을 해당 게시판에 작성하면 사업지구 담당자가 게시판을 수시 확인하여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이천시 한만준 토지정보과장은 “이천시 홈페이지의 지적재조사 게시판을 통해 지적재조사사업 등 토지행정 관련하여 시민들과 빠르고 열린 소통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니 지적재조사 소통 게시판을 많이 활용해달라.”고 말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일제강점기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기 위한 국책사업으로 2030년까지 계속된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