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최재문, 김종구 위원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회장 이종창, 이하 민주평통)는 지난 21일 서울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2022년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 활동을 통하여 자유.평화  번영의 한반도 구현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협의회 단체 의장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최재문 민주평통 16기~20기 자문위원으로 북한 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여 이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할을 해왔다.

 김종구 수석부희장은 18기~20기 자문위원간 화합과 동참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 자문위원들의 통일의지를 굳건히 하기 위한 통일시대 시민교실 및 청소년 통일교육 등 기타 통일활동의 제반 업무를 추진 공로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천시협의회는 학교 평화통일교육을 위한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과 mou체결  청소년 통일골든벨, 청소년 견학, 북한이탈주민 우리동네 우리이웃 평화통일의지 확산 장을 마련해 왔다.

 이종창 이천시협의회장은 우리협의회에서 단체표창을 받게되어 매우기쁘다.며, 지역사회 평화통일 기반 구축에 모범을 보이고, 행동하는 민주평통이천시협의회로 자리매김하겠다. 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