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밖 다문화 청소년, 이해와 건전한 정체성 및 가치관 형성에 도움 주고자,,,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이현주) 와 (사)다문화가정협회(협회장 김복란)이 지난 24일 업무협약 (MOU) 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 밖 다문화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함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체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다문화프로그램 교류와 경험 등을 통해 문화적 차이와 사회적 편견을 배제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정체성 및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두 기관 모두 청소년의 복지와 교육 그리고 진로에 중요한 영향력이 있는 기관으로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천 관내의 가정 밖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지원 및 보호와 관련된 지지를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다문화가정협회에서는 교육, 복지, 문화 사업을 통해 다문화 가정의 결혼과 다문화 인식개선 및 다문화 가정의 부부와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재)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 김경희) 산하시설인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위기 청소년을 보호하고 상담 및 교육, 진로 지원, 정서 지원, 문화체험 등의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들을 건강하게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입소문의. 031-631-7305)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