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 개최 위한 설명회 가져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9회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설명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축제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위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는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가 주관했다. 주 내용은 오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이천온천공원에서 개최되는 제9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세부 설명이었다.

시에 따르면 ‘樂! For Life, 평생학습 행복이천!’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이천시민이 디자인하고 스스로 만들어가는 축제로 거듭나도록 사전 공모전(아이디어, 포스터 등)을 개최한바 있다.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가 참여하는 이천시민의 화합을 위한 축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축제 장소는 2012년도에 열린 제8회 축제와 동일하게 이천온천공원과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로 실내와 실외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게 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14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축이 되는 주민자치 퍼레이드와 개막행사로 처음 선보이는 평생학습 플래시몹(flash mob)을 꼽을 수 있다. 그 외에 주민자치, 문해교육, 청소년, 학습동아리, 독서문화, 참여마당의 분야별로 이천시민들이 쉽게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공모신청을 통해 축제에 참가할 기관ㆍ단체를 선정하기로 했다. 운영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2개 이상의 기관․단체가 공동으로 부스 신청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천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이 함께하는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관람객 모두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