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가득한 질문쟁이의 성장스토리

 
이천아트홀이 9월 19일, 20일 “왜?”라는 질문을 달고 다니는 미운 7살 호영이의 “왜?”가 사라진 꿈나라속 대모험을 그린 코믹액션활극 <왜 왜 질문맨>을 소공연장 무대를 통해 이천시민에게 선보인다.

아동극 “왜 왜 질문맨”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아동극단의 만남

왜 하늘은 파랗지? 왜 애벌레는 나비로 변해? 왜 당근을 먹어야 해?
왜 달은 동그랗게 살이 찌는거야?...
아이들의 머릿속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왜?’의 무한 반복

탱그램(칠교)의 앞뒷면, 퍼즐을 활용한 변형 놀이와 무대 연출

주인공 호영이는 건강하고 호기심이 많은 7살 질문쟁이 남자 아이. 호영이의 머릿속에는 언제나 신기하고 궁금한 일이 가득하다. 평소 ‘왜?’ ‘왜?’라고 질문을 끊임없이 하는 호영이에게 아빠는 ‘질문맨’이라는 별명을 붙여주었고 호영이의 지겨운 질문 공격에 초등학생인 형은 왜라는 말을 하면 괴물 바쿠가 나와서 잡아 먹을 거라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자리를 피하고 만다.

형의 계속되는 거짓 이야기에 결국 괴물 바쿠는 호영이의 가장 큰 걱정거리가 되었고 혼자서 집에 있을 때나 밤에 잘 때 자꾸 바쿠가 나올 것 같은 불안에 휩싸이는 호영이는, 어느 날 꿈속에서 정의의 수호자 '질문맨‘이 되어 괴물 바쿠를 찾아 신기한 나라의 멀고 먼 작은 섬으로 모험을 떠난다.

신기한 나라에 사는 물음표 도사, 무셔무셔왕무셔, 딩동땡, 미스터미스테리 등 재미있는 캐릭터들의 등장과 더불어 질문맨이 괴물 바쿠를 물리치기까지의 활약상을 그리는 <왜 왜 질문맨>은 공연 내내 회오리치는 웃음의 소용돌이로 관객을 맞이할 것이다.

괴물 바쿠 VS 질문맨 - 왜 왜 질문맨 中

특히, 이번에 선보일 <왜 왜 질문맨>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친숙한 해외 아동극단인 극단 가제노꼬큐슈의 원작 <난난난데망>을 놀이연극의 대표 연출가 나카지마 켄을 비롯한 음악, 무대 등 원작 스탭과 극단 사다리의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웃음과 공감을 선사하는 코믹액션활극으로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두 극단의 협연으로 탄생한 <왜 왜 질문맨>은, 일본에서는 2003년부터 2012년까지 10년 동안 800회 이상을 공연하며, ‘질문맨(난데망)’ 파워를 몰고 온 작품이다.

 
어린이 관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용기 1200배 질문망토와 개성 백만오천점 질문가면!!

또한, 이번 이천아트홀 <왜 왜 질문맨>에서는 공연을 관람하는 어린이 관객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괴물 바쿠를 물리치는 질문맨을 응원하는 어린이 관객을 위해 입기만 해도 용기가 1200배가 상승하는 “질문망토” 증정과 새로운 변신이 가능한 질문맨 변신가면 만들기 체험을 준비할계획이다.

공연을 관람하는 어린이 관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질문맨에게 강력한 능력을 선사하는 재미있는 시간으로 꾸며질 것이다.

용기 1200배 질문망토와 백만오천점 질문가면 - 왜 왜 질문맨 특별 이벤트

이천아트홀 관계자는 “언제나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이천 시민에게 선보일 때 긴장을 하게 된다.”고 말하며 “아이들의 질문에 대답하기 곤란했던 경험이 있었던 어른들과 어머니의 삶과 사랑에 대해 이해하고 싶었던 그 누구나가 와서 관람해도 공감과 감동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간 2014년 이천아트홀의 하반기 기획공연 코믹액션아동극 <왜 왜 질문맨>은 9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선보이며 박정자와 그녀의 친구들이 오직 당신에게만 들려주는 낭독의 아름다움 <박정자의 낭독극 “11월의 왈츠”>는 9월 27일 단 하루 이천아트홀 소공연장 무대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문의]031.644.2100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