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름박골 쪽빛마을’ 이천시마을기업 위상높여 경기도 스타기업에 선정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마을기업 ‘어름박골 쪽빛마을’이 경기도가 주관 ‘2015년 사회적경제 스타기업(우수상품)’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사회적 경제 스타기업이란 성공적인 사회적 경제기업의 모델을 발굴하고자 도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상품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35개 사회적 경제 기업이 응모하여 총 20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선정된 기업은 시장 경쟁력과 자생력을 갖추도록 기업별 맞춤 판로 지원을 받는다.

어름박골 쪽빛마을(대표 김성동)은 2013년 쪽 천염염색 체험활동 및 쪽 염색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마을기업으로 지정 되어 주민들의 참여를 통해 공동체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역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우수마을기업에도 선정돼 이천시 마을기업의 위상을 높인바 있다.

또한, 어름박골 쪽빛마을에서는 전통방식인 발효를 통한 "쪽 염색"으로 특허를 받은 건강안대, 항균 기능성 속옷, 스카프, 침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쪽 염색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병돈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마을기업의 확충과 자립기반을 조성하여 틈새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품 홍보와 판로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