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민을 위한’ 행정과 의정이 되도록 온 정열을 다 쏟겠다"

▲ 기호2 임영길 더불어민주당 기초의원 가선거구 후보
1) 출마의 변
제5대 이천시의원과 관고동장을 엮임한 임영길입니다.
온갖 꽃들이 생동하는 봄을 맞이하는 즈음에 시민 모두의 축복과 가정에 행복이 충만 하시길 기원 드리며, 행복한 이천 건설에 동행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이번선거에서 닉네임을 의리맨으로 사전에는 사람이 마땅히 지켜야할 도리 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크게는 시민과, 이웃과, 친구와, 가족과 함께 지켜야 할 도리를 잊고 사는 사회생활이 만연되어있는 현실입니다

저는 이번 보궐선거는 2년여의 짧은 보궐선거 임기동안 배워서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시간은 매우 부족한바, 연습이 필요 없는 적임자로 이 자리에 다시 섰습니다.

또한, 저는 개혁과 쇄신, 혁신과 통합을 위하여 행복한도시를 건설하는데 앞장설 것이며, 안정적 시정을 마무리 하는데 함께 손잡고 노력 하고,  저는 이번 보궐선거에 시의원이 되어 ‘시민의 징검다리’가 되어, ‘웃어라 이천! 시민은 행복하다‘라는 비젼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선거에서 시장, 국회의원, 시의원과 함께 삼위일체가 되어‘이천시민의, 이천시민에 의한, 이천시민을 위한’ 행정과 의정이 되도록 온 정열을 다 하여, 각종사업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디딤돌 되어, 시민에게 큰 희망의 선물을 드리고자 합니다.

옛말에 ‘취문성뢰’라는 말은 ‘모기가 모이면 그 소리가 뇌성과 같다’ 합니다. 시민의 아우성을 외면하고, 있는 일부 잘못된 정치인보다는, 시민을 진정으로 섬길 줄 알고, 현명한 이천시민의 작은 소리 하나 하나를 소중히 간직 할 줄 잘 아는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시의원후보에게 이번 선거에서 큰힘을 모아 주시어 이천에 정치가 정치인이 새롭게 바뀌도록 큰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간곡히 말씀 올리건데 저는 항상 시민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이번에 저에게 시의원으로 책무를 다시 한번 더 주신다면 여러분과 함께 산이 앞을 막으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 가로막히면 다리를 함께 만들 정신(붕산개도유수가교)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온 정성을 다 할 것이며, ‘견마지로’ 마음으로 어깨에 짊어진 무거운 책무를 결코 잊지 않는 “웃어라 이천에 의리의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2) 공약
첫째, 소외계층과 복지향상 강화에 노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시민이 열심히 일 할 수 있는 안정적 일자리 제공과 각종복지시설를 쾌적하게 향상되도록 진력 다 할 것임.
둘째, 기업환경개선과 유치로 안정적 일거리 창출
기업에 지장을 초래하는 각종기업민원행정을 강화하고, 경영활성화와 소규모산업단지조성을 통한 기업유치와 일자리등 환경개선 추진에 만전을 다할것임.
셋째,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명품교육도시의 건설
 인재육성을 위해 질 높은 우수교사를 영입하여 유능한 학생 인재가 서울 지역등 대도시로 떠나지 않도록 할 것이며, 이천시 장학금 지원체계의 재점검과 수도권내 4년제 대학의 이전을 적극 추진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 등에서 벗어 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녹색 환경. 제일 교통 도시 조성
 깨끗한 도시 만들기를 위한 클린 이천사업을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 유도와 저탄소녹색마을, 생태하천조성, 도시녹화사업추진 등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또한, 편리한 교통환경을 위하여 도시. 농촌도로망 구축은 물론, 자전거 도로를 재정비와 도시환경개선을 위해 쾌적한 공원조성을 하여 도심 자연을 마음껏 접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토록 할 것입니다.
다섯째, 각종 규제완화의 지속적 추진
수도권정비계획법 등에 의한 각종 규제와 중첩된 규제를 완화하여 지역 발전은 물론, 국가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규제완화에 심혈을 다할 것입니다.
여섯째, 명품도시건설을 위한 도시계획정비 추진
 지역적으로 낙후된 경기 동부의 이천지역 도시계획을 재정비하여 지역 균형발전 및 경제 활성화 추진에 노력하고, 특히, 행정타운과 특전사주변에 8,000세대의 쾌적한 생활공간을 구축하여 2만여명 이상이 영위 할 공간을 조기 조성 추진하며, 복선 전철을 시대를 통한 역세권(3세권)신도시개발과 자동차전용도로개설 추진에 정열을 다 할 것입니다.
일곱째, 제6차 산업 농업 집중육성
농업농촌 중심지의 활성화를 위한 생활 환경개선, 창조적마을만들기추진과 고품질 친농업환경개선을 조성하며, 농촌관광과 임금님표 통합브랜드의 가치를 증대하며, 축산, 인삼등의 농업경쟁력을 강화하여,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등에 진력을 다 할 것입니다.
여덟째, 관광진흥. 도자 문화 등을 통한 관광객이 유치강화
. 수도권과 인접한 도시로 문화, 관광상품개발(농촌테마파크. 도자예술촌등)를 통하여 많은 관광객이 방문토록 하며, 지역문화 관광의 핵심동력인 지역축제(4대축제)의 품격을 높여 최고의 관광도시로 발전시킬 것입니다. 또한, 이천온천, 개발중인 온천과 농촌 체험마을 등을 연계하여 5도 2촌의진원지가 될 수 있도록 관광활성화에 만전을 기 할 것입니다.
아홉째, 시민의 안전등 보건의료강화
화재. 각종범죄. 교통사고 등 시민의 안전을 우선으로 하고, 최근 신종 전염병 공포에서 안락한 생활 할 수 있도록 예방 등을 강화 할 것입니다.
열째,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한 체육시설 확충
 각종 전국규모대회의 개최를 위한 체육 기반시설에 지원을 확충하여 경기도 동남부권 체육의 메카로 발전시키고, 시민건강증진에 노력하며, 시민이 많이 인접한 학교운동장 등 체육시설을 친화적인 구장조성과 시설 이용을 점증적으로 추진토록 장소 공간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제가 시의원후보가 되어 더불어민주당시의원이 된다면, 이외에 시민의 바람에 대하여는 더불어민주당의 정강정책을 깊이새겨 오르지 시민을 위해 성실하게 추진 할 것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의정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3) 당선이된다면
.지방자치시의원에 주요 책무는 행정부의 견제와 균형으로 올바른 시정에 대하여는 보다 적극적인 추진을 당부하고, 시민정서와 달리 추진하는 일은 강력한 견제로 시정의 누수를 방지하고자합니다.

또한, 시민과의 약속에 대하여는 철저히 추진 할 것이며, 상대후보의 약속도 면밀히 분석하여 많은 시민이 원하는 것은 병행 추진 할 것입니다. 시민의 불편을 초래하는 각종규제조례에 대하는 과감히 완화하고 민원불편 없도록 민원행정을 강화 할것입니다

4)프로필
○ 출 생 : 이천시 관고동
○ 생년월일 : 1958. 2. 5생(만58세)
○ 주요학력 : 이천남초. 이천중. 이천농고. 두원공과대학 졸업
○ 현 주 소 : 이천시 관고동 두산아파트 101동 1802호
○ 주요경력
. 전)조병돈 이천시장 비서실장
. 전)이천시 관고동 제10대 동장
. 전)제5대 이천시의회 의원
. 전)이천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 2001년 세계도자기EXPO 조성 담당(공원담당- 역임)
. 이천쌀 브랜드대상추진 (농산유통담당-역임)
. 전국평생학습도시대상수상추진(교육지원담당-역임)
. 두원공과대학 시간강사 (역임)
. 전)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 현)이천시수영연맹.연합회장
. 현)더민주당경기도당 동부발전특위 위원장
○ 상 훈 : 시장. 도지사. 장관. 대통령상 등 수상
○ 병역사항 : 육군 병장 만기 전역
○ 가족사항 : 부인 박미숙(54세) 1남 1녀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