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의 성공적 개최 위해 참가희망 단체 설명

 
이천시(시장 조병돈)에서는 지난 5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축제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가 주관하여 오는 9월 2일부터 9월 4일까지 3일간 이천온천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0회 이천시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배友다, 커知다, 열利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이천시민이 만들어 가고 주인공이 되는 축제로 거듭나도록 사전 공모전(아이디어, 포스터 등)을 개최한바 있으며,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가 참여하는 이천시민의 화합을 위한 축제로 개최된다고 하였다.

이번 축제 장소는 2014년도에 열린 제9회 축제와 동일하게 이천온천공원과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로 실내와 실외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게 된다.

이번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는 14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축이 되는 주민자치 퍼레이드와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는 개막행사(개막식, 오후2시)로 평생학습 플래시몹(flash mob)을 꼽을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을 함께 실천하고 홍보하는 웃어라 이천 한마당 분야에 말하기대회, 포스터 작품전시회, 포토존, 희망터널 등이 있다. 또한 온천공원 조각투어 프로그램, 해설이 있는 애니메이션영화제, 가족동요대회 등 가족이 쉽게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전국에서 최초로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이 함께하는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 이천시에서는 제10회 축제에 관람객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공동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축제장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천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